특수윤활제

 
[NICHIMOLY] 스프레이 / 파우더윤활제
최고관리자
작성일 : 20-09-01 19:16  조회 : 1,870회 

NICHIMOLY 스프레이 제품은 페이스트, 그리이스, 오일, DM 코트, 세척제, 방청제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 하고 있습니다. 편리한 스프레이 제품은 기계, 장비 등의 유지 보수 작업에 적합 합니다.  

1. 페이스트 스프레이 제품

이름

제품 개요

페이스트 스프레이/Paste Spray

이황화 몰리브덴을 고농도로 배합한 소부 방지용 스프레이입니다. 기계 조립 시 볼트 너트 소부 방지에 최적입니다.

ME 페이스트 스프레이/ME Paste Spray

이황화 몰리브덴과 흑연을 배합한 소부 방지용 스프레이입니다. 「 페이스트 스프레이 」 보다 저렴한 경제적인 제품입니다.

OC 페이스트 스프레이/OC Paste Spray

고온, 방수 그리스에 이황화 몰리브덴을 배합한 소부 방지용으로써장기간 고온에 노출되는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2. 그리이스 스프레이 제품
LAP-R3 스프레이/LAP-R3 Spray유기 몰리브덴을 배합한 벤톤계 그리이스 스프레이 제품으로, 극압성, 부착성이 우수 합니다.
자동차, 공작 기계 등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MOS AS-03 Grease Spray내열성, 내수성이 매우 우수한 그리이스 스프레이 제품입니다. 물 오염 우려가 있는 곳이나, 장시간 고온에 노출 되는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S-831 스프레이/CRS-831 Spray합성유를 기반으로 하는 수지에 대한 백색 그리이스 스프레이 제품입니다.
전자 정밀 기기 기구 부품의 윤활에 적합합니다.
기어콘 스프레이/Gear Compound Spray이황화 몰리브덴을 배합한 그리이스 스프레이 제품입니다.
건설 기계 및 운반 크레인 등 대형 기계 오픈 기어, 와이어 로프의 윤활에 적합 합니다.
OCE@N FGS 스프레이/OCE@N FGS SprayNSF-H1 규격 취득 식품 기계용 그리이스 스프레이. 식품 제조 장치 체인, 기어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OCE@N SGS 스프레이/OCE@N SGS SprayNSF-H1 규격 취득 식품 기계용 그리이스 스프레이 입니다. FGS SPRAY에 비해 내열성, 내 화학성이 우수합니다.
3. 오일 스프레이 제품
LAP 스프레이/LAP Spray유기 몰리브덴 함유 극압성, 내 마모성, 방청성이 뛰어난 오일 스프레이 제품입니다. 각종 기계의 미끄럼 면의 윤활에 적합합니다.
LAP-S 스프레이/LAP-S 유기 몰리브덴을 첨가한 침투용 방청 윤활 스프레이입니다. 녹 등으로 접합 된 나사 장치, 부품의 단기 방청에 적합합니다.
ADMOS AS-01 Oil Spray유기 몰리브덴을 첨가한 침투용 방청 윤활 스프레이입니다. 녹 등으로 접합 된 나사 장치, 부품의 단기 방청에 적합합니다.
MP-40 스프레이/MP-40 Spray유기 몰리브덴을 높은 농도로 배합한 스프레이 제품입니다. 흑색의 기름을 싫어하는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쇄 기계 절단기에 이상적입니다.
APPLUBE Ⅱ Spray고성능 합성 오일에 PTFE를 배합한 다기능 윤활 오일 스프레이 제품입니다. 수지에 대한 영향이 적고, 무색, 무취에 기계 장치를 얼룩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JC 체인 오일 스프레이고점도 체인 전용 오일 스프레이 제품입니다. 고착성이 생기기 어려우므로 각종 컨베이어, 주차장 등의 체인의 윤활에 적합합니다.
OCE@N FOS 스프레이/OCE@N FOS SprayNSF-H1 규격을 취득한 식품기계 전용 윤활 오일 스프레이입니다.
실수로 식품과 접촉하는 가능성의 윤활에 사용 가능하며, 특히 체인의 윤활에 적합합니다.
OCE@N APS 스프레이/OCE@N APS SprayNSF-H1 규격을 취득한 식품기계 전용 침투 방청 윤활 스프레이입니다.
각종 식품기계 해체 시의 나사 부에 최적입니다.
OCE@N POS 스프레이/OCE@N POS Spray식용 유지를 기반으로 하는 식품의 금형용 오일 스프레이입니다.
NSF-3H, H3 규격 획득 제품
OCE@N PRS 스프레이/OCE@N PRS Spray위의 POS 스프레이 이외에 윤활제로 더 음식에 가까운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오일 스프레이입니다.
NSF-3H, H3 규격 획득 제품
4.DM 코트 스프레이 제품

DM-100 스프레이/DM-100 Spray

이황화 몰리브덴을 배합한 건조 코팅 윤활 스프레이입니다. 성능 시험 운전 시의 소착 방지, 먼지, 수증기 등의 환경에서 오일 윤활제를 사용할 수 없는 곳의 윤활에 적합합니다.

DM-570 스프레이/DM-570 Spray

불소 수지를 배합한 백색 투명 건조 피막 윤활 스프레이입니다.
고무 우레탄 등의 성형 시 금형 및 플라스틱 부품의 미끄럼 면의 윤활에 적합합니다.

DM-820 스프레이/DM-820 Spray

무기계 바인더로 이황화 몰리브덴을 배합한 고온용 건조 코팅 윤활 스프레이입니다.
내열성이 뛰어나며 (~ 500 ℃), 대 약품 성, 내유성이 우수합니다.

5. 사출 성형용 NIC 시리즈
NIC 드라이 윤활스프레이 Ⅱ/NIC Dry Lubricant Spray ⅡPTFE를 배합한 반 건조형 코팅 타입의 윤활 스프레이입니다.
유분의 번짐 등의 걱정이 없고, 이젝터 핀 등의 윤활에 적합합니다.
NIC Mold Keeper Spray (Green)금형의 장기 보관 시 녹방지 용으로 개발된 반 건조형, 초박막의 대체성 방수제 스프레이입니다. 제거성이 좋고, 또한 투 치에 의해 제거할 수 있으므로 작업의 효율성 수 있습니다. 투명 타입의 「 CLEAR 」와 유색 용 「 GREEN 」이 있습니다.
NIC Mold Keeper Spray (Clear)금형의 장기 보관 시 녹방지 용으로 개발된 반 건조형, 초박막의 대체성 방수제 스프레이입니다. 제거성이 좋고, 또한 투 치에 의해 제거할 수 있으므로 작업의 효율성 수 있습니다. 투명 타입의 「 CLEAR 」와 유색 용 「 GREEN 」이 있습니다.
NIC 금형 세정제 스프레이/NIC Mold Cleaner Spray금형에 부착된 유분과 먼지를 강력하게 제거할 수 있는 금형 전용 건조 세척 스프레이입니다.

이황화 몰리브덴은 고체 윤활제로서 탁월한 마찰 계수를 가지고 있으며, 일반 윤활제는 충분한 윤활 효과를 기대할 수 없는 가혹한 조건 하에서 뛰어난 효과를 발휘, 기름, 오일 등의 유지 제품, 수지, 고무 부품, 마찰제 등의 원료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니찌모리 이황화 몰리브덴 파우더는 천연의 몰리브덴 광석에서 공정을 거쳐 만들어지는 고품질의 이황화 몰리브덴 (MoS 2 )을 원료로 하고 있습니다.
니찌모리는 도쿄 공장에서 분말을 더욱 미립자로 분쇄 입도를 조정 한 고품질의 이황화 몰리브덴 분말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황화 몰리브덴은 고체 윤활제로서 탁월한 마찰 계수를 가지고 있으며, 일반 윤활제는 충분한 윤활 효과를 기대할 수 없는 가혹한 조건 하에서 뛰어난 효과를 발휘, 기름, 오일 등의 유지 제품, 수지, 고무 부품, 마찰 제 등의 원료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황화 몰리브덴 (MoS 2 ) 특성

조성

S = Mo = S

비중

4.8

경도

1 (모스)

색상

회흑색

마찰 계수

0.04

내압 하중

약 30,000 kg/cm2

사용 온도 범위

-180 ℃ ~ 400 ℃

내 약품성

매우 양호 (왕수 · 열 황산 열 질산 이외 침범되지 않는다)

내열성

대기 중에서는 -180 ℃ ~ 400 ℃, 불활성 가스 중에서는 1090 ℃까지 낮은 마찰을 유지합니다.

내식성

미동 부식 (프레 팅 부식)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내 고온 진공 가능

10 -8 torr 이상의 고진공에서도 양호한 윤활성을 발휘합니다. 
또한 고밀도 방사선 하에서도 윤활성을 유지합니다.

【사용 용도】

  • 그리스 오일 및 윤활 도료 제품 윤활유의 윤활성 향상을 목적으로 한 첨가제 (고체 윤활제)로
  • 브레이크 패드 각종 마찰재의 내마모성 등의 물성 향상을 목적으로 한 첨가제로
  • 수지 · 고무 재료의 자기 윤활성 향상을 목적으로 한 첨가제로
  • 신선 등 소성 가공용 윤활유로

 

이황화 몰리브덴 (MoS2 )는 광택 있는 광물 분자 층이 1μm 두께로 입자는 1600 개의 조각이 서로 겹친 층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중을 받으면 이들이 일정한 방향으로 어긋나는 때문에 잘 미끄러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품명

평균 입경 (μm) 
피셔 법

겉보기 비중

순도 (wt %)

수분 (wt %)

산 불용 분
(wt %)

M-5 파우더

0.45

0.36

98.00

0.12

0.40

A 파우더

0.63

0.45

98.00

0.10

0.40

C 파우더

1.20

0.80

98.10

0.10

0.40

T 파우더

3.50

1.31

98.20

0.08

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