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윤활제

 
[Fuchs Lubritech] Hydro crane Lubricant (하이드로 크레인<텔레스코픽 크레인>윤활제)
최고관리자
작성일 : 20-09-01 16:22  조회 : 1,700회 

 

하이드로 크레인(텔레스코픽 크레인)은 최근 수십 년 동안 계속된 성장을 해왔습니다. 1,000톤, 100m 이상의 점점 더 큰 하중 및 용량의 증가에 대한 높은 표면 압력 방지 및 스틱-슬립 방지, 부식 fretting방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 및 온도에서의 윤활조건을 충족하기 위하여 Fuchs Lubritech GmbH에서는 기계 제조 업체와 협력하여 하이드로 크레인(텔레스코픽 크레인)의 작동 및 보존뿐만 아니라 수명연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특수 윤활제를 개발하였습니다.

 
2_1.jpg

신제품의 목적은 아래와 같은 제품을 개발 하는 것이였습니다.

 - 낮은 마찰계수, 부식방지, 뛰어난 점착성, 다양한 기후에 저항
 - 스틸/플라스틱 및 플라스틱/플라스틱에 스틱-슬립의 방지
 - 도포 방법 : 스프레이 가능(에어 스프레이건으로 도포 가능) 및 수동으로 도포가능

    (페인트 도포용 로울러, 브러쉬로 도포 가능)

붐의 슬라이딩 표면은 확장과 후퇴에 따라 높은 마찰을 발생합니다. STABYL TA를 사용함으로써 마찰을 줄이고 스틱-슬립의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였습니다.

2_2.jpg

하이드로 크레인의 붐 (boom)

하이드로 크레인(텔레스코픽 크레인)의 다단계 Boom용 그리이스 STABYL TA의 특성

리튬비누기의 반합성 특수 그리이스인 STABYL TA는 특수한 백색고체 윤활제를 사용하여 대형 크레인의 다단계 접이식 붐(Boom)의 마모를 줄이고 효과적인 미끄럼 작용을 하도록 설계된 특수 그리이스 입니다.

 

적용부위
STABYL TA 그리이스는 하이드로 크레인(텔레스코픽 크레인)의 폴리아마이드 물질과 스틸과의 결합부위인 다단계 Boom의 윤활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특별한 점착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뛰어난 내후성과 양호한 개방 토르크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STABYL TA 그리이스는 PA, POM(폴리아세탈)으로 제조된 소형 기어박스와 리니어 가이드에도 사용됩니다.

 

적용방법
수동으로 브러쉬, 로울러, 또는 Reiner GREASE GUN으로 사용하거나 에어분사장치로 적용 가능하며, 에어스프레이건 또한 적용 가능합니다.

 

STABYL TA 그리이스의 특징
◈ 온도범위 : -40/+140℃        ◈ 안티스틱슬립효과       

◈ 뛰어난 점착성, 마모방지, 내 부식성능 (부식과 접촉부위의 녹 방지)
◈ 뛰어난 내수성과 스틸/플라스틱, 플라스틱/플라스틱 등의 재료와 조합시에 탁월한 글라이딩 효과       

◈ 극압하에서 고체윤활막 형성

2_3.jpg

하이드로 크레인의 아웃리거 (outriggers)

 

어려운 지형의 지상으로 부터 안정적인 고정을 보장합니다. 윤활 슬라이드웨이에 STABYL TA 또는 LAGERMEISTER WHS 2002가 이상적으로 적합합니다. 두 제품은 매우 어려운 조건하에서도 견딜 장기간의 윤활 필름을 제공합니다.

 2_4.jpg

하이드로 크레인의 볼트 (bolts)

 

하이드로 크레인(텔레스코픽 크레인)의 조인트 볼트와 플러그 연결부위는 동적 움직임,진동 하중과 강한 스틱-슬립 효과가 발생합니다. 움직임이 없을 경우 높은 고정적인 힘이 발생합니다. 최적의 운영과 구성요소의 쉬운 조립을 위하여 gleitmo 585 K 와 gleitmo WSP 5040은 완벽한 효과를 나타내는 제품입니다. STABYL TA와 LAGERMEISTER WHS 2002는 낮은 하중에서 매우 적합한 제품입니다. GEARMASTER ZSA는 중앙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윤활에 최적으로 적합한 제품입니다.

 2_5.jpg

하이드로 크레인의 로프윈치 (Rope winch)

 

하이드로 크레인(텔레스코픽 크레인)의 로프윈치는 종종 외부에 장착되어 모든 기상 조건이 적용되고 상당한 먼지 노출의 오염환경에 있습니다. 와이어 로프는 제조과정에서 내부에 윤활이 되어있지만, 마모를 최소화하고, 녹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하여 특히 역방향 지점에서 재윤활 및 외부로부터 보호되어야 합니다. CEPLATTYN 300과 CEDRACON DS는 종종 함께 사용됩니다. CEDRACON DS는 내부에서 와이어 로프 가닥 깊숙이 침투하여 윤활합니다. CEPLATTYN 300은 적절한 외부 윤활을 제공합니다. 안정적인 그라파이트를 함유한 위 제품을 사용 시 아주 효과적인 윤활 및 비상윤활의 장점 뿐만 아니라 또한 뛰어난 부식방지성을 지녀 와이어 로프의 수명 연장에 기여를 합니다.

2_6.jpg

하이드로 크레인의 Revolving joints

 

하이드로 크레인(텔레스코픽 크레인)의 기어 윤활은 기어의 마모방지를 위해 고점착성 특수 그리이스인 CEPLATTYN KG10 HMF (자동윤활), CEPLATTYN 300(수동윤활)이 적합합니다. Slewing ring의 볼 베어링에는 높은 하중에서 뛰어난 윤활성능을 발휘하는 LAGERMEISTER XXL이 적합합니다.

 2_7.jpg

하이드로 크레인(텔레스코픽 크레인)에 사용되는 윤활제

 

적용 부위

윤활제 특성

추천 제품

하이드로(텔레스코픽) 붐

고성능 그리이스

STABYL TA(스프레이 적용)

LAGERMEISTER WHS 2002 FLUID

(브러쉬 혹은 로울러 적용)

볼트, 커넥터

고성능 그리이스, 페이스트

gleitmo 585 K, gleitmo WSP 5040

아웃리거

긴 수명의 극압 그리이스

STABYL TA, LAGERMEISTER WHS 2002

Revolving joints :

기어 림

고점착성 윤활제

CEPLATTYN KG10 HMF(자동), CEPLATTYN 300(수동)

Revolving joints :

베어링 시스템

긴 수명의 극압 그리이스,

고성능 그리이스

LAGERMEISTER XXL, LAGERMEISTER EP 2,

gleitmo 585 K

로프 윈치

와이어로프 윤활제

CEDRACON DS, CEPLATTYN 300

(스프레이로도 적용 가능)

롤러베어링,

플레인 베어링

긴 수명의 극압 그리이스

LAGERMEISTER XXL, LAGERMEISTER EP 2

자동 윤활 시스템

반-유체 그리이스

GEARMASTER ZSA